일상생활을 하다가 보면 어디선가 모르게 옷에 껌이 묻거나 끈적거림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냥 손으로 제거하다 보면 깔끔하게 제거되지 않아 얼룩덜룩하게 남게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옷에 껌이나 끈적한 것이 묻었을 때 제거하는 방법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옷에 껌 묻었을 때 제거하는 방법
옷에 껌이 묻었을 때, 옷에 끈적한 것이 묻었을 때 제거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제거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깔끔하게 제거하기 위해선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하는 준비물과 함께 준비물 별로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옷에 껌, 끈적한 것 제거하기 위한 준비물
1. 얼음
옷에 묻은 껌은 얼음을 이용해서 간단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상태의 껌을 얼음을 얹어 문질러 주면 딱딱하게 굳어집니다.
껌이 딱딱하게 굳어지면 그때 껌을 떼어내 주면 됩니다.
얼음뿐만 아니라 드라이아이스도 가능하지만 피부에 닿지 않도록 조심히 사용해야 합니다.
얼음과 드라이아이스 둘 다 없다면 껌이 묻은 옷을 냄새가 배지 않게 지퍼백에 담아 냉동실에 넣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2. 다리미
다리미의 열을 이용해 껌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제거하는 과정에서 다른 곳에 껌이 붙지 않도록 껌이 붙은 부분의 위아래로 종이를 깔아줍니다.
종이를 깔아줬다면 종이에 껌이 붙을 수 있도록 중간 정도의 온도로 다리미질을 해주면 됩니다.
이때 옷에 얼룩이 들지 않도록 신문지 같은 종이가 아닌 백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알코올/알코올 솜
민감한 소재에는 알코올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코올을 걸레나 스펀지에 소량으로 묻혀줍니다.
알코올이 없다면 알코올이 묻혀 있는 알코올 솜도 괜찮습니다.
알코올이 묻은 스펀지로 껌이 묻은 부분을 1~2분 정도 문질러준 후에 끈적한 부분을 제거해주면 됩니다.
제거할 때는 손으로 제거하기보다 스패츌러나 이와 비슷한 도구를 이용하면 더 깔끔하게 제거됩니다.
4. 끓는 물
다리미와 마찬가지로 열을 이용한 제거방법입니다.
냄비나 커피포트를 이용해 물을 끓여줍니다.
물이 끓으면 냄비나 커피포트에서 나오는 수증기를 껌 묻은 부분에 쏘아주면 됩니다.
또 끓는 물에 껌이 묻은 부분을 담갔다가 나이프를 이용해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때, 손에 화상을 입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5. 식초
주방에서 쉽게 찾아 쓸 수 있는 식초를 활용한 제거방법입니다.
식초를 한 컵 담아 전자레인지나 가스레인지로 끓기 직전까지 데워줍니다.
뜨겁게 데워진 식초에 칫솔을 담가준 후에 껌이 묻은 부분을 문질러 떼어주면 됩니다.
제거 중에 식초가 식었다면 다시 데워 사용하시면 됩니다.
댓글